REDSON 라켓의 품질관리 > 기술력

본문 바로가기
기술력

REDSON 라켓의 품질관리

본문

REDSON 제품은
소재, 토션/비틀림, 강도/강성, 스윙웨이트, 원마도
모든 과정을 체크 및 품질 관리



tech4-1.jpg

REDSON제품은

METERIAL(소재) - 카본,그립,그로멧,나무손잡이,페인트,전사지 등등
TORSION(토션,비틀림) - 손잡이를 고정하고, 헤드프레임을 비틀어 견디는 힘
STIFFNESS(강도,강성) - 헤드프레임의 강도테스트
SWINGWEIGHT(스윙웨이트) - 스윙할 때 느끼는 균형감이나 무게감
ROUNDESS(원마도) - 균일한 샤프트의 원마도

모든 과정을 체크하여 품질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tech4-2.jpg

1. METERIAL(소재)
REDSON라켓은 카본, 그립, 그로멧, 나무손잡이, 페인트, 전사지 등, 모든 소재의 품질관리를 하며 라켓을 제작합니다.
 

카본 - 라켓을 제작 하는데에 있어서 제일 중요한 소재이죠. 원산지가 물론 중요하지만,
제작과정 및 기술이 더 중요한 부분입니다. 같은 고급 식재료를 사용해서 미슐랭3스타 쉐프와 제가 만든 결과물이 천지차이인거와 같이,
기술력의 차이가 퀄리티를 결정합니다.
그로멧 - 동일한 그로멧으로 수정(자르거나, 인두기로 녹이는)하여 사용 하는 것이 아니라,
각 홀(구멍)에 맞는 그로멧을 사용합니다. 통상적으로 6~8가지의 그로멧이 있다.
나무손잡이 - REDSON은 품질테스트(무게,밸런스,내구성)을 통과한 나무손잡이에 로고와 원산지를 각인합니다.
자신있게 보여드리기 위하여, SHAPE01라켓은 그립없이 출고 하기도 하였죠.
페인트 - 고급자동차에 사용 되는 페인트를 사용합니다. 잔기스에 강하고, 쉽게 벗겨지지 않는 페인트입니다.
그립, 전사지 - 흡수및 접착성이 좋은 원그립, 색감이 살아있는 전사지를 사용합니다.

2. TORSION(토션,비틀림)
손잡이 부분을 잡고, 헤드프레임을 비틀렸을 때, 견디는 힘을 의미합니다.
비틀린 각도가 클수록 스윙시 힘의 전달, 방향등이 정확하지 않게 됩니다. 잔진동이 오는 원인중의 하나이기도 하죠.

3. STIFFNESS(강도, 강성)
헤드프레임이 강도(強度),강성(剛性)을 테스트합니다. 높은 텐션과, 라켓충돌시의 파손을 최소화 합니다.

4. SWINGWEIGHT(스윙웨이트)
스윙할때 느끼는 균형감이나 무게감, 그립끝 지점과 헤드프레임 무게 사이의 상관관계를 뜻한다.
배드민턴라켓 제작의 기술도 점점 고정밀화 되어 가고 있습니다.
스윙시 최소의 힘을 사용하여, 최고의 파워를 낼 수 있게 기술 개발을 꾸준히 할 예정입니다.

5. ROUNDNESS(원마도)
샤프트전체의 균일한 원형을 관리 합니다.
균일하지 않은 샤프트로 제작 한 라켓은 샤프트 파손,탄성, 타구감에 영향을 줍니다.

 

 

 



About US

TEL. 02-6749-1008
FAX. 02-6749-1009
서울 서대문구 서소문로 37, 209호
대표:유영호

CS Center

02-6749-1008
월~금 10:00 ~ 18:00 (토/일/공휴일휴무)
Copyright © Redsonkorea. All rights reserved.